세상사는 ♤ 이야기

포타슘,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Garden Ants 2023. 9. 3. 08:26

 

드라마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10회에 나온 '포타슘'이 궁금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악인 마태화의 아버지를 범죄의 흔적이 없이 완벽하게 살해할 수 있었던 '포타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포스터 사진
드라마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포타슘,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포타슘(Potassium)은 화학 원소로서 원자 번호 19를 가지며 K로 표기됩니다.

 

이것은 주기율표에서 4번째 주기와 1족에 속하는 알칼리 금속입니다.

 

포타슘은 자연에서 널리 발견되며, 식물, 동물,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무기물질입니다.

 

아래는 포타슘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정보입니다.

 

 

1. 포타슘의 물리적 특성:

 

포타슘은 은백색이며, 녹색 혹은 회색의 일반적인 금속 물질입니다.

 

상온에서 고체 상태를 가지며, 높은 열전도성과 전기전도성을 갖고 있습니다.

 

화학적 특성:포타슘은 화학반응에서 활발하게 거동하며, 물과 쉽게 반응하여 수소와 함께 수산화포타슘(KOH)을 생성합니다.

 

다른 금속들과 혼합하여 합금을 형성할 수 있으며, 강철의 합금 강화에 사용됩니다.

 

 

2. 포타슘의 생물학적 역할:

 

인체 내에서 포타슘은 신경 전달과 근육 수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체 내부의 전기 활동을 조절함으로써 심장 박동과 근육 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포타슘은 또한 혈액압을 조절하고 세포 내 전기 활동을 조절하는 데 기여합니다.

 

 

3. 포타슘 식품 소스:

 

포타슘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바나나, 감자, 오렌지, 양배추, 시금치, 아보카도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육류, 생선,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에도 일정량의 포타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타슘은 인체에서 중요한 무기물질로서,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타슘 결핍은 근육 약화, 신경 기능 이상, 심장 문제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드라마 소방서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10회에 등장한 포타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빙' 원작과 결말이 바뀌는 이유는? (강풀)

 

'무빙' 원작과 결말이 바뀌는 이유는? (강풀)

무빙의 결말이 원작과는 다르게 바뀐다고 합니다. 무빙의 결말이 바뀌는 이유에 대해서, 디즈니플러스에서 제공한 글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무빙' 원작과 결말이 바뀌는 이유는? 강풀은 이야

pinkpet79.tistory.com

 

소 꿈해몽 88가지

 

소 꿈해몽 88가지

소 꿈해몽 88가지 꿈속에서 소는 조상이나 태몽, 그리고 재물, 금전운, 사업, 부동산 등을 상징합니다. 만약, 태몽으로 꾼 꿈에 소가 나타났다면, 대부분 아들을 예시하는데요. 특히, 큰 소가 나오

pinkpet79.tistory.com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하는 행동 10가지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하는 행동 10가지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하는 대표적인 행동은 꾹꾹이와 골골 송입니다. 하지만, 고양이 성격에 따라 다양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보이는 특징적인 행동 10가지로 정리

pinkpet79.tistory.com